학생상담센터, 2016학년도 편입생 학교 적응 프로그램 진행
학생상담센터, 2016학년도 편입생 학교 적응 프로그램 진행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6.11.3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배와의 만남, 심리검사, 집단활동 통해 자기이해 및 비전설계 도와

  우리대학교 학생상담센터(소장 차문호)는 11월 15일(화), 22일(화) 두 번에 걸쳐 2016학년도 편입생을 대상으로 편입생 학교 적응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는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학과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며, 심리검사 및 집단활동을 통해 자기이해와 심리적 건강을 도모하고, 이를 바탕으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비전설계를 돕기 위한 목적의 프로그램이다.

  또한 프로그램의 결과를 편입생들의 학교적응에 대한 요구조사로 활용하여 2017학년도 편입생 학교 적응 프로그램에 반영하고자 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 간 친밀도 향상 및 교류를 위해 레크리에이션, 그룹미팅, 선배특강, 학과대표와의 멘토링 등을 진행하였고, 학생들의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한 진로설계를 돕기 위해 심리검사 실시 및 결과해석을 통한 비전설계 워크숍 등을 진행하였다.

  참여 학생들은 대체적으로 본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내용과 구성에 대해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편입생들의 학교적응에 본 프로그램이 매우 필요하다고 언급하여 본 프로그램의 필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학생상담센터는 2017학년도에는 편입생들의 입학과 동시에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개인의 성격특성 및 적성의 과학적 분석을 통한 비전 설계와 학교생활 적응을 도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