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멘토링 ‘대학탐방 및 진로체험’ 프로그램 진행
청소년을 위한 멘토링 ‘대학탐방 및 진로체험’ 프로그램 진행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6.11.2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 주최로 우리대학교에서 개최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하성규)는 지난 17일 우리대학교 일대에서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와 우리대학교가 함께하는『멘토-멘티 대학탐방 및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본 사업은 2016년 6월부터 우리대학교 학생 7명과 청소년 7명이 멘토링 결연을 통하여 청소년의 심리‧정서적 안정감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에 실시한 멘토링 대학탐방 및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멘토-멘티가 함께하는 대학탐방 체험을 통해 청소년에게 긍정적인 진로인식을 심어주고, 올바른 진로 설정을 도모하고자 추진되었다.

  이번에 실시한 멘토링 대학탐방 및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희망하는 학과(패션의류학과, 국어교육과, 문화컨텐츠학과, 신문방송학과, 기계공학과)의 대학생 인터뷰와 우리대학교 밴드동아리(카품) 체험, 알기쉬운 대학탐방 미션수행 등으로 이루어졌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 멘티는 “평소 관심 있었던 학과에 대해 직접 알아보고, 체험도 해보니 도움이 되었다. 내 꿈을 위해 어떤 것에 주력해서 준비해야 되는지 알게 되었다.”며 “멘티가 직접 대학교에 와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 멘토링 사업은 우리대학교 사회복지후원회 지원사업으로 청소년이 겪는 심리ㆍ정서적 어려움 해소와 사회적 지지체계를 형성하고자 실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