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호보안학과, 경호 응급처치 교육훈련 프로그램 시행
경호보안학과, 경호 응급처치 교육훈련 프로그램 시행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6.11.0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와 연계한 경호 전문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일환

  법정대학 경호보안학과(학과장 김태민)는 지난 10월 14일~15일 양일 간 문무관에서 대한적십자사와 함께하는 ‘경호 응급처치법 특강’을 시행했다.

  이 교육훈련 프로그램은 응급처치에 관한 심층적 이해와 경호실무능력 향상이라는 교육목표를 가지고 진행되었으며, 경호보안학과 신입생을 중심으로 한 재학생들이 참여했다.

  대한적십자사는 후원과 봉사, 교육 등 다양한 사업들을 인도주의라는 하나의 목표를 위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더 많은 사람들이 적십자 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의 시행으로 응급 상황발생 시 경호대상자를 보호함은 물론 경호관 자신을 지키고, 뜻하지 않은 부상자나 환자가 발생했을 때 환자의 고통을 덜어주며 귀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게 하는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었다.

  주요 교육훈련은 응급처치의 목적 및 필요성과 응급상황 행동요령, 상처, 드레싱 및 붕대 사용법, 골절 처치,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통하여 경호보안학과 재학생들은 위급한 상황에서 경호대상자 보호 및 환자 발생 시 전문치료를 받기 전까지 적절한 처치를 제공함으로써 추가 손상을 줄이며, 나아가 사고를 예방하고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데 중요한 교육을 배울 수 있어 재학생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