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사업단, ‘2016 산학협력 EXPO’ 참가
LINC사업단, ‘2016 산학협력 EXPO’ 참가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6.10.28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학과 도담도담팀, 기계공학부 OOPS팀 참여해 선의의 경쟁 펼쳐

  우리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강재관)은 지난 20~22일 경기도 일산 KINTEX에서 열린 ‘2016 산학협력 EXPO’에 이 참여하였다.

  ‘함께 도약하는 오늘, 내일을 열다’라는 주제로 교육부와 대학, 기업 및 유관기관이 모여 산학협력의 성과를 전시하고 확산하기 위해 열린 올해 산학협력 엑스포는 고등교육정책관, LINC페스티벌, BRIDGE 페스티벌, 학생창업 페스티벌, 산학협력 우수성과 전시, 중고등학생 진로체험 프로그램과 ‘2016 대한민국 행복교육박람회’가 통합하여 진행되었다.

  전국 382개 대학 외 기업 및 단체가 참여해 총 522개 부스가 마련되었고, 우리대학교는 가족회사인 선진기술에서 ‘대형 3D 프린터와 필라멘트 소재 국산화’를 주제로 참여하게 되었다. 이 외 부스를 방문한 초중고 학생들에게 3D스캐너 및 프린터로 흉상을 제작하여 제공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캡스톤 디자인 옥션마켓에 사회복지학과 도담도담팀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아동인권 교육용 보드게임인 ‘프리모랜드(Primo Land)’로, 학생창업 페스티벌에 기계공학부 OOPS팀이 ‘자동 레벨링과 필라멘트 제어가 가능한 3D프린터’로 참여하여 타 대학과의 선의의 경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산학협력 EXPO는 참여를 원하는 사람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2008년부터 올해로 9회째 열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