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2016 평생학습 중심대학 지원 사업 선정
우리대학교, 2016 평생학습 중심대학 지원 사업 선정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6.10.10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가정, 일자리, 노후 등 4개 영역에서 6개 프로그램 운영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는 최근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년 평생학습 중심대학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평생학습 중심대학 지원 사업은 인생 100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평생학습자들이 인생 재도약ㆍ재설계를 할 수 있도록 학령기 중심의 대학 학사시스템을 평생학습자 친화적으로 개편하여 다양한 후진학 지원체제를 확충하고 생애단계별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에 우리대학은 Ⅰ유형 비학위과정 분야에 선정돼 지역과 함께하는 행복과 감동의 고등평생학습 대학 구현을 비전으로 4가지 영역(지역, 가정, 일자리, 노후)에서 성인학습자들을 대상으로 6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Happy 4 you, U-OK’라는 사업추진을 목표로 △도시재생 및 지역문화 활동가과정(20명) △부모교육 전문가과정(25명) △소상공인 특화창업자과정(20명) △3D프린터 활용 시제품 설계 및 제작과정(20명) △패션샵 매니지먼트과정(15명) △항노화 건강관리 전문가과정(20명) 등을 개설ㆍ운영한다.

  6개 교육 프로그램은 오는 11월에 개강하여 약 5개월 동안 150시간으로 운영되며, 공통교육과 현장실무교육, 현장 전문가와의 연계를 통한 멘토링 사업, 학습자 상담 및 관리가 제공되어 학습자의 기대가 클 것이라 예상된다.

  수료자에 한해 수료증 및 관련 자격증 발급, 이수 시간에 대한 특별 학점 제공을 위한 학점연계도 계획 중에 있다.

  우리대학교 관계자는 “성인 친화형 평생학습대학 체제 구축은 물론 대학과 지역의 공생적 평생학습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지역 공동체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취·창업 기회를 확대하여 행복과 감동의 평생학습 공동체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6년 평생학습 중심대학 지원사업 및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문의는 평생학습 중심대학 사업단(055-249-239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