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상담센터, 지역사회연계 상담관련 특강 개최
학생상담센터, 지역사회연계 상담관련 특강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6.09.0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관계이론의 주요개념 및 적용사례’를 주제로

  우리대학 학생상담센터(소장 차문호)는 지난 8월 9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마관 취업전용강의실에서 지역사회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상담관련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대상관계이론의 주요개념 및 적용사례’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경남 소재 초 ․ 중 ․ 고등학교와 지역 상담센터의 상담관련 종사자, 학부생 및 대학원생 등 50명이 참여하였다. 이 날 강의는 경남가족상담연구소의 이은화 부소장이 맡았다.

  대상관계이론이란 인간이 출생과 더불어 접하게 되는 양육자와의 관계를 탐구하고 그 관계에서 파생되어 확립되는 심리구조를 연구하며, 그 관계가 남기는 영구적인 심리적 각인에 따라 성장 후에 맺게 되는 여타 인간관계가 어떤 양상을 띠는지에 초점을 두는 이론을 말한다. 이와 관련하여 이은화 부소장은 양육자(부모)와 자녀의 관계에 대해 그리고 내담자와 대상들과의 관계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다.

  참가자 A씨는 “대상관계이론을 쉽고 흥미롭게 설명해주어 이 이론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으며, 대상관계이론을 활용한 상담사례를 들으면서 학교 상담 장면에서 적용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학생상담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상담분야 종사자과 학생들을 위해 상담 관련 특강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