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경남 평생교육진흥원 공모사업에 선정
우리대학교, 경남 평생교육진흥원 공모사업에 선정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6.06.1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과 후 학교 전문교사 양성과정’, 오는 7월부터 4개월간 운영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가 최근 경상남도 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년도 경남 지역인재육성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에서 경남대학은 지역학습형 일자리 연계 지원사업 영역 중 ‘방과 후 학교 전문교사 양성과정’이 선정됐는데, 이 과정을 통해 방과후학교 강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직업역량을 길러주어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이에 따라 우리대학은 학습형 일자리 희망자와 학생들이 함께 행복한 방과후학교를 만드는 Happy Together 프로젝트인 ‘방과후학교 전문교사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60여 명의 전문교사를 양성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우리대학교 사범대학 교수진과 현장의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교직기본과정과 현장밀착형 영역별 과정, 현장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분야는 앙상블 우쿨렐레, K-POP댄스, 뮤지컬 영어, 창의수학 등으로 방과후학교 현장에서 수요가 많은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방과후학교 전문교사 양성과정은 오는 6월 24일까지 접수를 받아 7월부터 10월까지 실습을 포함하여 약 4개월간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 및 신청서는 우리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우리대학교 내 평생교육에 대한 연구 및 국책사업 운영 전문기구인 평생학습연구센터가 총괄 운영하게 된다. 센터장인 김경희 교수(교육학과)는 “체계적인 양성과정을 통해 교육된 전문 인력들이 다양한 교육현장에 교사로서 활발하게 활동함으로써 고학력 미취업자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경상남도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과후학교 전문교사 양성과정에 대한 문의는 경남대학교 평생학습연구센터(055-249-231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