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상담센터, ‘상담도우미 양성 교육과정’진행
학생상담센터, ‘상담도우미 양성 교육과정’진행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6.06.08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자 기본자세, 상담기법, 실습 교육 등 1개월 동안 교육해 6기 수료생 배출

  우리대학 학생상담센터(소장 차문호)는 상담에 관심이 있는 재학생 중 선착순 모집으로 교육생을 선정, 지난 5월 2일부터 6월 6일까지 18시간의 ‘상담도우미 양성 교육과정’을 진행해 최종 7명의 6기 수료생을 배출했다.


  학생상담센터 상담도우미는 학교생활 적응 및 대인관계 증진 등 실제 대학생활 현장에서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기적인 지지체계를 형성하는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이임숙 책임교수의 지도하에 연 2회 학기별로 운영되는 ‘상담도우미 양성교육’을 통해 상담자로서의 기본자세, 상담기법 및 실습 교육을 이수한 뒤 지속적인 상담 교육 및 사례지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상담도우미 6기 교육생으로 참가한 한 학생은 “상담 실습을 통해 상대방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고, 대인관계에서 자신도 모르게 상대를 평가하고 비난하며 해결책을 제시해 주려고 했던 것이 잘못된 방법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상대방의 감정을 공감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상담센터에서는 본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 대학 신입생과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학교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상담 도우미의 역할과 더 나아가 지속적 사례지도를 받은 상담도우미를 활용한 지역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 개발 및 멘토링 사업으로 연계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