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2016 경남 과학기술 포럼’ 공동 주관
우리대학, ‘2016 경남 과학기술 포럼’ 공동 주관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6.06.0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유망 발전 산업의 기술개발 현황 및 전망’ 주제로

우리대학 전기에너지연구소는 7일 경상남도와 한국과총이 주최하는 2016 경남 과학기술 포럼을 주관했다.
  우리대학교 전기에너지연구소는 7일(화) 오후 4시 산학협력관 다목적홀에서 경상남도와 한국과총이 주최하는 ‘2016 경남 과학기술 포럼’을 주관했다.

  (재)경남테크노파크 및 한국과총 경남지역연합회와 공동으로 주관한 과학기술 포럼은 ‘미래유망 발전 산업의 기술개발 현황 및 전망’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포럼은 에너지 발전 산업 패러다임이 변화되는 중요한 시기에 국내 발전산업 분야의 기술개발 현황 및 전망에 대한 정보교류를 통해 지역 산업체의 미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이와 함께 발전산업 분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첨단 정보를 교류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상호 윈-윈 체제를 공고히 하는 계기를 가지고자 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우리대학 전기공학과 한상보 교수의 사회로 한국과총 경남지역연합회 이정숙 회장의 개회사와 경남테크노파크 이태성 원장의 축사에 이어, 효성중공업 김진호 부장이 ‘전력기기 기술개발 현황 및 향후 전망’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 두산중공업 김성진 부장이 ‘발전산업 분야의 기술 현황 및 전망 – RMS 기반 예방정비 진단 기술’을,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유종걸 박사가 ‘스마트그리드 기술개발 현황 및 비전’을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이후 우리대학 정태욱 교수가 좌장을 맡아 한국전기연구원 안종보 박사, 한국남동발전 이상규 경영연구본부장, 우리대학 임성일 교수, 경남테크노파크 조재옥 팀장과 함께 종합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