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방산클러스터, 지역 방위산업 육성 협약 체결
우리대학교-방산클러스터, 지역 방위산업 육성 협약 체결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6.04.0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분야 인력 양성 및 지역 방위산업 육성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우리대학과 방산클러스터는 4일(월) 오전 11시 ‘우리나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업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와 방산클러스터(회장 오병후 창원기술정공 대표)는 4일(월) 오전 11시 본관 국제세미나실에서 ‘우리나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업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남대와 방산클러스터(K-DEC)가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업을 통하여 지역 방위산업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방위산업 전반에 대하여 지원함으로써 지역 방위산업 및 창조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방위산업 육성에 관한 정보 공유 및 교류, 산업체와의 공동기술개발ㆍ기술지도ㆍ경영자문에 관한 사항, 학생의 산업체 현장실습ㆍ인턴십 및 취업에 관한 사항 등 전문분야의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방위산업 육성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키로 했다.

  한편, 지난 3월 15일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의 지원으로 창립총회를 갖고 출범한 ‘방산클러스터(K-DEC)’는 지역 소재 100여 개의 방산 중소기업으로 구성되었다.

  회원사에게는 방위산업 관련 전문 정보와 기술의 전달 및 인프라 공유를 전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수출지원과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소그룹 운영회(CG) 운영으로 회원사에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활동을 중점으로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