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이종우 전 중앙선관위 상임위원 초청특강 개최
우리대학교, 이종우 전 중앙선관위 상임위원 초청특강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6.03.1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 인문학 – 한국의 공명선거 발자취’ 주제로 진행

우리대학은 15일(화) 오후 4시 이종우 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을 초청, 산학협력관 다목적실에서 특강을 개최했다.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는 15일(화) 오후 4시 이종우 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을 초청, 산학협력관 다목적실에서 특강을 개최했다.

  우리대학 석좌교수인 이종우 전 상임위원은 30여 년의 공직생활을 선거업무에 종사한 선거전문가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기획조정실장, 법제실장, 사무차장, 사무총장, 상임위원 등을 역임했다.

  이날 이종우 전 상임위원은 ‘선거 인문학 – 한국의 공명선거 발자취’라는 주제로 △한국 선거에 대한 국제적 평가 △한국 선거의 변화와 발전 △선거관리시스템의 우수성 △미래지향적 정치발전 과제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 전 상임위원은 “과거에는 한국 선거에 대한 국제적 평가가 낮았지만, 그동안 지속적인 노력으로 지금은 선거공정성 지수 평가에서 세계 6위를 차지할 정도로 기적의 역사를 일구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우리나라 민주선거가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는 변화된 선거환경에 부합하는 선거운동 규제 합리화, 정치자금 조달과 지출에 있어서의 투명성 제고, 정치에 대한 냉소와 무관심 해소 등이 중요한 과제들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종우 전 상임위원은 정치관계법 개정 의견 국회 제출을 통해 통합선거법 제정, 선거범죄 등에 대한 조사권 신설ㆍ강화, 고비용저효율 선거관행 타파, 선거관리시스템의 전산화 등 선거 선진화를 이끌어 왔다.

  또한 지난 2014년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는 세계 최초로 전국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는 사전투표제도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