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자유학기제 담당교사 3D프린터 연수 진행
우리대학교, 자유학기제 담당교사 3D프린터 연수 진행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6.02.2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에서 3D 프린터 활용까지 폭넓게 교육

우리대학 테크숍센터는 지난 18일부터 23일까지 총 2회에 걸쳐 경남지역 자유학기제 담당교사 3D프린터 연수를 실시했다.
  우리대학교 테크숍센터(센터장 권영훈)는 지난 18일부터 23일까지 총 2회에 걸쳐 경남지역 자유학기제 담당교사 3D프린터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3D프린팅 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자유학기제 3D프린팅 교육 안착 및 지도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산학협력관 7층 센터에서 경남지역 30여 명의 자유학기제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우리대학 테크숍센터 권영훈 센터장은 “경상남도교육청과 함께 경남지역 자유학기제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15시간 과정의 3D프린터 연수를 실시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에서 3D프린터 활용까지의 전단계에 걸친 연수를 실시하였고, 차후 농산어촌 자유학기제 학생 대상 교육도 단계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경상남도교육청 하만흥 장학사는 “경남대학교에서 실시하는 자유학기제 담당교사 3D프린터 연수를 계기로 도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자유학기제 프로그램도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교육연수에 참가한 김해봉명중학교 문기철 교사는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3D프린터 활용에 대한 교육의 지표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차후 경남대가 실시하는 자유학기제 교육에 학생들을 참가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