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부 박은총 학생, 창원시장 우수 서포터즈 표창
관광학부 박은총 학생, 창원시장 우수 서포터즈 표창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5.12.3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통해 창원지역의 관광 명소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해

  우리대학 관광학부 4학년 박은총 학생이 2015 창원시 대학생 SNS 관광홍보 서포터즈 해단식에서 창원시장 우수 서포터즈 상을 수상했다.

  창원시에서 기획된 창원시 대학생 SNS 관광홍보 서포터즈는 올해 6월 9일 지역 내 5개 대학(경남대, 마산대, 창신대, 창원대, 창원문성대)과 창원 관광 홍보와 관광정책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 협약내용은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창원시 관광자원을 대 내외적으로 홍보하는 등 다양한 활동이 중심이다.

  서포터즈는 5개 대학 관광 관련 학과 재학생 등 모두 3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세대를 대상으로 창원 관광의 대표 SNS 계정별 친구 맺기, 댓글 달기와 공유하기 같은 활동으로 창원지역 관광 명소를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2015년 관광학부 내 ‘SNS 창원’ 동아리 결성(지도교수 고계성)을 통하여 다양한 활동에 참여를 하고 있으며, 새로운 회원모집도 준비 중이다.

  현재까지 서포터즈는 창원시의 주요 관광명소인 창원의 집, 해양드라마세트장, 창동예술촌, 진해드림파크 등을 팸투어 또는 본인들이 직접 관광에 참여해 보면서 정보들을 SNS에 홍보했다. 또한 서포터즈의 건의사항을 통하여 창원의 집 민속놀이 문화체험이나 해양드라마 세트장 포토존 개설 등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하여 2016년에도 지속적인 홍보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