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학생상담센터 부모교육 개최
우리대학 학생상담센터 부모교육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5.12.1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의 마음을 여는 감정 코칭’을 주제로

  우리대학 학생상담센터(소장 차문호)는 9일(수)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한마관 2층 취업전용강의실에서 지역사회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부모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자녀의 마음을 여는 감정 코칭’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창원지역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및 교직원 40여 명이 행사에 참여하였다.

  최근 청소년의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가정에서의 부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고, 자녀의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부모-자녀가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데 있어서 부모교육의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기에 학생상담센터에서는 매년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부모교육은 김미화 감정코칭협회 회장이 맡았으며, ‘아이의 마음을 여는 감정 코칭’이라는 주제로 아이의 마음을 열기 위해 우선되어야 할 부모의 자신의 초감정 이해와 자기점검, 감정코칭의 5단계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김미화 강사는 감정은 자연스러운 삶의 일부이며 자녀의 감정을 수용하고 바람직한 행동으로 선도해 주는 방법을 찾는 것이 감정코칭의 진정한 의미라고 강조했다. 또한 아이의 감정을 존중하고 아이와의 정서적 교감을 중요하게 여기며 아이 스스로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말했다.

  학생상담센터는 앞으로도 부모-자녀와의 관계에서 깊이 있는 신뢰를 형성하여 자녀의 행복감을 증진시키고, 자녀의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필요한 부모 역할을 습득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