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경상대학, 제143차 경상포럼 개최
본교 경상대학, 제143차 경상포럼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5.11.2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화 대표 초청해 ‘말레이시아 시장과 Palm Oil Industry’ 주제로 진행

  본교 경상대학(학장 여성구)은 지난 10월 29일(목) 오후 4시 경상포럼실에서 제143회차 경상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김종화 Everchem Corp(M) Sdn Bhd 대표를 초청해 ‘말레이시아 시장과 Palm Oil Industry’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김종화 대표는 경남 마산 출생으로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석사학위와 더불어 United Business Institute, Belgium에서 MBA 과정을 수료한 바가 있으며 본교와는 아주 깊은 인연을 맺고 있다.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해외인턴으로 본교 학생을 채용하고 있음은 물론 현지에 파견되어 있는 학생들의 지도와 안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소재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재무부 산하의 Unitar International University와의 교류협정도 김종화 대표의 노력으로 성사되었다.

  이날 포럼에서 김 대표는 말레이시아의 대표산업인 팜오일 산업을 소개하면서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시장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또한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과 전세계를 무대로 뛸 수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포럼에 참석한 20여 명의 경상대학 교수들에게는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말레이시아 시장의 중요성과 더불어 팜오일 산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