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출신 정택성 작가, 제3회 개인전 개최
우리대학 출신 정택성 작가, 제3회 개인전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5.11.1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부터 23일까지 창원 성산아트홀에서 진행

정택성 작가의 제3회 개인전이 오는 18일(수)일부터 23일(월)까지 창원 상성산아트홀 2관에서 열린다.
  우리대학 출신 정택성 작가의 제3회 개인전이 오는 18일(수)일부터 23일(월)까지 창원 상성산아트홀 2관에서 열린다.

  정택성 작가는 우리대학 미술교육과를 나온 뒤 프랑스로 유학을 떠나 국립파리8대학 및 동대학원 조형예술학과를 졸업했으며, 경상남도 미술대전 대상을 비롯해 많은 대회에서 수상함으로써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도형 그리고 기하학적 구성 따위들에 대한 관념’, ‘Colorful Bomb’, ‘시각에 대한 관념’, ‘기하학적 구성 따위에 대한 관념’ 등의 작품을 선보인다.

  작가는 많은 사람들로부터 쓸모없다고 생각하지만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페인트 자국’을 가지고 마치 정크아트처럼 그 이미지들을 수집하고 차용해서 작품을 만들어왔다.

  이번 작품에서는 사각큐브 위에 부은 페인트 흘러내림, 패턴화된 이미지의 균형 무너뜨림, 복잡하게 얽힌 도형들의 그림자 흘러내림 등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보여준다.

  정택성 작가는 “흘러내림은 예측 불가능한 인간의 감정을 닮았으며, 그 형상은 계산에 의한 규칙이나 패턴이 없기 때문에 자연스럽다.”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저의 작품을 감상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