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장기창 KBS 드라마 작가 초청 특강 개최
우리대학교, 장기창 KBS 드라마 작가 초청 특강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5.09.1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영문학과 94학번으로 광개토태왕, 불멸의 이순신으로 큰 인기 얻어

 우리대학 문과대학은 지난 15일(화) 오후 4시 장기창 KBS 드라마 작가를 초청, 인문관에서 우수졸업선배 특강을 개최했다. 
  우리대학교 문과대학(학장 강인순)은 지난 15일(화) 오후 4시 장기창 KBS 드라마 작가를 초청, 인문관 101 강의실에서 우수졸업선배 특강을 가졌다.

  장기창 작가는 우리대학 영어영문학과 94학번 출신으로 KBS 드라마 광개토태왕, 불멸의 이순신 작가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현재 KBS 드라마 작가이자 경남대 문화콘텐츠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이날 장기창 작가는 20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을 어떻게 선택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드라마 작가로 성공하기까지의 인생 역정에 대해 이야기했다.

  장 작가는 “제가 작가라는 직업을 선택한 것은 글쓰기를 좋아하는 나의 장점을 살리면서 열정을 바쳐 일할 수 있는 분야라고 확신했기 때문”이라며 “대학 졸업 후 서울로 상경해 낮엔 일하고 밤엔 작가 공부를 하면서도 끝가지 버틸 수 있었던 건 내가 좋아하는 일이라서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여러분들도 직업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이 직업에 대해 열정을 바칠 수 있느냐’라는 것”이라며 “열정만 있다면 힘든 일에 부딪쳐도 충분히 극복할 수 있으며, 열정적으로 일을 하면 그 분야에서 반드시 성공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장기창 작가는 “우리 후배들은 자신의 의견을 당당하게 말하는 능력을 길러 주었으면 하고, 졸업하기 전에 한 번 쯤 어떤 분야라도 좋으니 열정을 가지고 해보기를 추천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