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전기공학과 정태욱 교수, 교육부장관상 수상
우리대학교 전기공학과 정태욱 교수, 교육부장관상 수상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5.09.1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협력 통한 기술 개발 등 국가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우리대학 전기공학과 정태욱 교수가 지난 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6회 중소기업 기술혁신 대전’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우리대학교 전기공학과 정태욱 교수가 지난 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6회 중소기업 기술혁신 대전’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우리대학 전기에너지연구소장 및 스마트메카트로닉스센터장을 맡고 있는 정태욱 교수가 그동안 산학협력을 통한 기술 개발 및 이전 등으로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데 따른 것이다.

  올해로 16회째를 맞고 있는 ‘중소기업 기술혁신 대전’은 기술혁신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ㆍ포상해 혁신사례를 전파하고 관련정보를 공유하면서 중소기업의 위상을 제고하고,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기술을 널리 알릴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정 교수는 지난 2007년부터 경남지역 유수의 대기업 및 중소기업과의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해 가전기기 및 자동차 부품용 모터&드라이브 분야와 신재생 에너지 분야의 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기술 이전 등에 기여해왔다.

  특히, 정 교수는 지난 2008년 전동력기기 시스템의 기술 개발 및 실용 연구에 대한 선도적인 연구 업적을 인정받아, 세계인명사전인 ‘영국 캠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와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에 동시에 등재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