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해양IT공학과, 모형선 경진대회에서 금상 수상
조선해양IT공학과, 모형선 경진대회에서 금상 수상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5.09.0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old-Run 팀, 3D printer로 고속선형 제작해 좋은 성적 얻어

  우리대학 조선해양IT공학과(학과장 박준수) 학생들이 경상남도 및 창원시가 주최한 ‘제8회 대한민국 국제보트쇼 & 스포츠산업 박람회’ 공공 프로그램인 ‘전국 요·보트 모형선 성능 경진대회’에서 금상(창원시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는 ‘세계 해양레저선박 트렌트를 반영 및 리드할 수 있는 창의적인 레저선박’이라는 주제로 ‘해양레저산업 발전의 근간인 차세대 전문인력 발굴 및 인재 양성 활성화 붐을 조성하자’는 기치로 열렸다.

  우리대학 조선해양IT공학과 ‘Gold-Run(지도교수 이광국)’ 팀은 전국 조선해양 관련 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대회에서 총 16개 팀과 경쟁했다.

  Gold-Run 팀장 장승범 군은 “시행착오를 통해 주어진 과제의 해답을 찾으려고 부단한 노력을 했고, 그 동안 열심히 노력해 준 팀원(이동훈, 양현우, 김영현)들에게 공을 돌린다.”라고 말했다.

  Gold-Run 팀은 본교가 보유한 3D printer를 이용하여 고속선형을 제작하였고, 이 과정에서 본교 LINC사업단(사업단장 강재관)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기도 했다.

  조선해양IT공학과 박준수 학과장은 “이러한 경진대회가 경상남도에 잘 자리 잡아 명실공히 우리나라가 해양대국으로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인재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뜨거운 열정의 경연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