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규 총장, 방산업체 (주)경남금속 및 대신금속(주) 방문
박재규 총장, 방산업체 (주)경남금속 및 대신금속(주) 방문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5.08.19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수현 회장과 기업 맞춤형 인재양성시스템에 대해 협의

우리대학교 박재규 총장은 19일(수) 오후 ㈜경남금속 및 대신금속(주)을 방문, 기업 맞춤형 인재양성시스템에 대해 협의했다.
  우리대학교 박재규 총장은 19일(수) 오후 3시 40분 지역의 대표적인 방산업체인 ㈜경남금속 및 대신금속(주)을 방문, 기업 맞춤형 인재양성시스템에 대해 협의했다.

  ㈜경남금속(대표이사 박수현)은 창원시 성산구 공단로(신촌동)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1973년 창립한 이래 방위산업 소재개발 및 국내 알루미늄 압출 사업의 발전에 기여해 온 알루미늄 산업용 소재 및 자동차 부품 전문회사이다.

  ㈜경남금속은 자동차 부품의 경량화에 관한 꾸준한 연구와 40여 년 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알루미늄 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하며 성장해왔다. 그 결과 AIV(aluminium intensive vehicle)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면서 ISO14001 및 TS16949 품질시스템을 획득했으며, 현재 계열사로 대신금속(주), ㈜D.S.I, ㈜알코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대신금속(주)(대표이사 박수현)은 지난 1981년 창업해 국가방위 장비 부품 및 고속 철도차량, 항공기, 산업용 알루미늄 주물품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꾸준한 연구와 개발로 국내 알루미늄 주조품 생산부분에서 선두업체로 성장했다.

  특히, 미국, 영국, 일본으로부터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아 각종 산업설비 부품, 자동차 및 고속보트용 엔진 부품을 생산해 수출하고 있다.

  2014년 기준으로 4개 회사의 총 매출액이 1,300여억 원에 이르며, 우리대학 동문으로는 품질보증부 김순경 이사(기계공학과 85학번)를 비롯해 11명이 열심히 근무하고 있다.

  박재규 총장의 이번 방문은 지난해 12월 협약을 맺은 산업체 맞춤형 인력양성 프로그램인 경남방위산업컨소시움트랙(track)의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하여 이루어졌다.

  ㈜경남금속 및 대신금속(주) 박수현 회장은 “미래를 열어가는 지역감동 대학인 경남대 박재규 총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들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앞으로 서로 협력하여 지역기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업 맞춤형 인재를 많이 양성해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재규 총장은 “세계로 영역을 확대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경남금속 및 대신금속(주) 박수현 회장님을 만나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다.”며 “앞으로 대학과 지역기업이 상생할 수 있도록 서로 노력하고, 우리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주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