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대학-교육청 교육발전의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경상남도 대학-교육청 교육발전의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4.10.0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과후학교 대학생 멘토링제 운영 등의 안건으로 우리대학에서 열려

  2014년도 경상남도 대학-교육청 교육발전협의회(회장 박재규 총장) 정기총회가 1일(수) 오전 11시 우리대학 본관 국제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이번 협의회는 교육에 관한 상호 교류 및 협력 증진으로 경남교육의 발전을 도모하고, 도내 대학과 교육청 상호 간의 정보공유를 통해 유기적인 협조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우리대학 박재규 총장,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을 비롯해 권순기 경상대 총장, 차인준 인제대 총장, 권진택 경남과기대 총장, 이원석 창원문성대 총장 등 도내 대학 총장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재규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정기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우리대학을 방문해주신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역 대학 간에 상호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여 앞으로 교육 쓰나미와 같은 어려움이 다가올 때 서로 힘을 보태 슬기롭게 헤쳐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종훈 교육감은 “먼저 우리 아이들의 고등교육을 맡아 해주시는 지역 대학 총장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대학과 교육청 간의 교류를 활발히 하고자 하며, 선생님들의 교육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대학에서 적극 도와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기총회에서는 경상남도교육청이 상정한 안건인 △방과후학교 대학생 멘토링제 운영 △대학의 교육기부 참여 활성화 △초등교과교육연구회 컨설팅 지원 협조 △교육청-대학 연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협조 등에 대해 서로 공감하고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경상남도 대학-교육청 교육발전협의회 제6대 회장으로 인제대학교 차인준 총장이 선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