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가정지원센터, 예비사회복지사 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건강가정지원센터, 예비사회복지사 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4.09.3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사회복지사들에게 현장실무 경험 제공하고 1:1 매칭으로 취업역량 강화 도모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하성규)는 지난 26일 인문관 404호에서 우리대학 예비사회복지사 역량강화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및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본교 사회복지학과 페이스플러스 사업 지원으로 예비사회복지사들에게 현장실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례관리자와 예비사회복지사의 1:1 매칭으로 예비사회복지사로서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실시한 예비사회복지사 오리엔테이션 및 사전교육에서는 사업의 안내, 사례관리 이해, 예비사회복지사들의 공감대 나눔 및 활동방향 공유 등으로 진행됐다.

  오리엔테이션 및 사전교육에 참여한 본교 예비사회복지사는 “사례관리에 관심이 많았는데 현장을 경험해 볼 기회가 거의 없었다.”며 “오늘 오리엔테이션과 사전교육을 듣고 나니 신청하기를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예비사회복지사에게 맞춰진 커리큘럼을 기획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상남도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가족역량강화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가족역량강화 지원사업은 정서적ㆍ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부모가족, 위기가족, 조손가족을 대상으로 상담, 지역사회 자원개발 및 연계 등을 통해 가족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