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쉬운기술로부터 닥터북ㆍ에코매트 기증 받아
우리대학, ㈜쉬운기술로부터 닥터북ㆍ에코매트 기증 받아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4.08.1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 재학 중 창업해 성장한 지적재산권 보유한 기술력 있는 기업

  우리대학 중앙도서관(관장 신동순)은 14일(목) 오전 10시 30분 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서 ㈜쉬운기술로부터 닥터북과 에코매트를 기증받았다.

  ㈜쉬운기술(대표이사 김정민)은 창원시 마산합포구 서성동에 위치해 있으며, 공공자전거 렌탈시스템 전자부를 개발ㆍ양산해 창원시 누비자자전거를 비롯해 서울, 순천, 거창 등지에 납품하는 업체이다.

  특히 ㈜쉬운기술은 지난 2006년 우리대학 정보통신공학과 재학생들이 창업해 성공한 학생창업 회사로서, 특허출원 12건, PCT 2건 등 다수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한 기술력 있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기증받은 닥터북과 에코매트는 ㈜쉬운기술이 뛰어난 기술력으로 직접 개발한 제품으로서, 시중가로 900여 만원 상당이다.

  닥터북은 기계 안에 책을 펼쳐놓고 자외선을 쏘여 책 속에 있는 세균과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허브 항균제를 투여해 상쾌한 느낌을 주는 도서소독기이다.

  또한 에코매트는 친환경 진공 에어흡입 방식으로 신발 유해물질을 제거해 깨끗하고 안전한 실내 환경 조정에 큰 역할을 한다.

  ㈜쉬운기술 김정민 대표이사는 “우리 회사는 경남대 졸업생들로만 구성되어 있어 모교에 대한 애착심이 누구보다 강하다.”며 “학생 창업으로 시작한 우리 회사가 이렇게 성장하기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은 모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