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지정 2014년 LINC 사업단 개소식 개최
교육부 지정 2014년 LINC 사업단 개소식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4.06.2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 오후 1시 산학협력관 다목적홀에서 진행

  우리 대학(총장 박재규)은 교육부의 2014년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참여 대학으로 최종 선정되어 오는 26일(목) 오후 1시 산학협력관 다목적홀에서 사업단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LINC사업은 산학협력의 다양화와 특성화 그리고 산학협력의 지속가능성 제고라는 추진 전략 아래 다양한 산학협력 선도모델 창출과 확산을 목표로 지역대학과 지역산업의 공생발전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우리 대학 LINC사업단(단장 강재관)은 ‘지역과 함께하는 산학협력 감동 3.0 대학 구축’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지역산업 및 지역사회가 공생하는 산학협력 생태계 구현, 대학과 지역의 산학협력을 선도하는 LINC 사업단 구현, 연계 및 밀착을 넘어선 산학협력 감동체제 구현이라는 3대 목표를 설정했다.

  공과대학 및 자연과학대학을 중심으로 경상대학, 문과대학 그리고 법정대학의 총 21개 학과의 교수 390명, 학부생 7,044명과 더불어 642개 가족회사도 함께 참여하여 산학협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우리 대학 LINC 사업단은 현장실습지원센터 외 6개 센터를 기반으로 창업교육 활성화, 산학친화형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현장실습 강화, 캡스톤디자인 운영, 산학공동기술개발, 산학협력협의회 운영, 창조경제 네트워크 구축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LINC사업을 통해 대학의 체질이 산학협력 친화형으로 개선되고, 지역산업 수요를 반영해 대학의 특성화를 강화하며, 학생의 현장실무 능력 향상 및 창업마인드를 확산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재규 총장은 “이번 LINC 사업은 우리 대학이 ‘최상위 지역 명문 사학’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중요한 사업으로,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