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창 교수, 창원시장 표창장 수상
이규창 교수, 창원시장 표창장 수상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4.02.0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진 안전문화 정착과 국제안전도시 기반 조성에 기여

  우리 대학 물리치료학과 이규창 교수가 지난 1월 23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제안전도시 공인 선포식에서 창원시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규창 교수는 창원시가 국제안전도시로 공인을 받는 과정에 있어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선진 안전문화 정착과 국제안전도시 기반조성에 기여한 바를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1년 우리 대학 물리치료학과에 부임한 이규창 교수는 그동안 창원시 국제안전도시 공인사업 낙상예방분과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했다. 여기서 낙상예방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낙상예방사업 자문, 국제안전도시 공인사업 추진상황보고 등을 하면서 지역사회의 보건복지 개선과 창원시 국제안전도시 공인에 기여해왔다.

  국제안전도시는 지역공동체 구성원들이 사고와 손상을 줄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도시라는 의미로, 지금까지 세계 31개국 330개 도시가 공인 인증을 받았다.

  국내에서는 수원시 등 8개 지자체가 받았으며, 창원시는 지난해 12월 국내 9번째, 세계 331번째로 공인을 받았다.

  이규창 교수는 “창원시가 지속적인 안전도시사업 추진을 위해 중장기 안전도시 추진전략을 수립하고 안전증진 시책을 개발하는데 따라 지역 시민들이 안전하게 살 수 있는 도시의 정착을 위해 낙상예방 사업을 계속적으로 체계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