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원, 평생학습계좌제 평가인정 기관 선정
평생교육원, 평생학습계좌제 평가인정 기관 선정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4.01.22 15: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대학 중 최초 … 평생학습과정 관리ㆍ운영 수준 높이 평가받아

 우리 대학 평생교육원(원장 정효숙)이 경남 도내 대학으로는 최초로 평생학습계좌제 평가인정 기관에 선정됐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해 12월 평생교육기관으로서의 비전 및 시설, 학습과정의 운영 실적 등을 세밀하게 평가한 결과 우리 대학 평생교육원이 다른 평생교육기관에 비하여 평생학습과정의 관리ㆍ운영 수준이 높이 평가되어 평생학습계좌제 평가인정 기관으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우리 대학 평생교육원의 학습과정은 교육부로부터 그 질적 수준을 인정받게 되었다.

  ‘평생학습계좌제’는 개인의 다양한 학습경험을 온라인 학습계좌에 누적ㆍ관리하고 그 결과를 학력이나 자격인정과 연계하거나 고용정보로 활용하는 제도로서,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학습과정 평가인정’을 통해 해당 평생교육기관의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질적 수준을 보장하고 있다.

  평생학습계좌제를 통해 개인은 자신의 학습이력을 관리할 수 있고, 평생학습이력증명서를 발급받아 취업이나 검정고시 시험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그동안 우리 대학 평생교육원에서 평생학습계좌제 과목을 인정받은 ‘생활역학’, ‘동양사상과 고전강독’, ‘태극권’, ‘판소리와 민요’, ‘중국어 원어민 회화’, ‘성공적인 이미지메이킹’ 등의 강좌를 수료하면 고졸 검정고시에서, ‘대금교실’과 ‘POP 자격증’ 등의 강좌를 이수하면 중졸 검정고시에서 관련 과목 시험을 면제받을 수 있었다.

  그런데 이번 기관 평가인정을 통해 우리 대학 평생교육원에서 수강하는 모든 평생학습과정에서 검정고시 과목 시험의 일부를 면제받을 수 있게 되었다.

  우리 대학 정효숙 평생교육원장은 “그동안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질적 수준을 높이는 노력의 결과”라며 “정부의 ‘100세 시대 국가 평생학습 지원체제 구축’ 시책과 발맞추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평생교육원의 개설 강좌는  평생교육원 홈페이지(www.kyungnam.ac.kr/cce)에서 확인이 가능한데, 오는 2월 3일부터 2014학년도 1학기 수강생 등록을 받을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 249-2720으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정대 2014-01-27 11:36:30
그 동안의 노고에 박수를 보냅니다.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일이 아닌 것이기에 더욱 그렇습니다. 역대 원장님들, 특히 현 정효숙 원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를 기억하겠습니다. 박승원 팀장님을 위시한 직원 선생님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에도 감사합니다. 이번 평가 인정을 기점으로 하여 더욱 발전하는 평생교육원이 되기를 충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