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진기 교수, 한국중재학회 제12대 회장 취임
윤진기 교수, 한국중재학회 제12대 회장 취임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4.01.13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중재연구』 발간하는 특화된 학술단체

  우리 대학 법학과 윤진기(尹晋基) 교수는 지난해 12월 17일 무역센터 트레이드타워에서 열린 한국중재학회 정기총회에서 제12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한국중재학회는 중재제도 등 분쟁해결제도의 이론과 실무 및 연구 성과의 발표ㆍ토론을 통해 학문적 발전과 중재제도 개선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1990년에 설립된 중재 분야에 특화된 학술단체이다.

  신임 윤진기 회장은 앞으로 2년간 회장직을 수행하게 되며, 지난 1989년 우리 대학 법학과 교수로 부임한 뒤 법정대학장을 맡는 등 학생들의 교육과 연구에 매진해오고 있다.

  한국중재학회는 대한상사중재원, 대한중재인협회 등 우리나라 중재 관련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ㆍ산ㆍ관 협력 체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학계, 법조계 등 총 537명의 회원이 학회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중재학회는 그 동안 국제중재규범을 우리나라에 도입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으며,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인 「중재연구」를 발간해 전문성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윤진기 회장은 “수준 높은 학술지의 발간, 시대를 선도하는 학술대회의 개최, 국내 중재기관과의 긴밀한 협력, 다양한 국제교류 등의 활동을 통해 한국중재학회의 대내외적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