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학과, 제1회 해운물류 논문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e-비즈니스학과, 제1회 해운물류 논문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3.12.03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 정보서비스의 실태 분석’이란 논문으로

   우리 대학 e-비즈니스학과 혜움e 동아리(지도교수 : 이홍걸 교수) 소속인 차영두ㆍ강영우 학생이 ‘제1회 해운물류 대학(원)생 논문?UCC 경진대회’에서 학술논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해양수산부가 후원하고, 한국해운물류학회 및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주최로 지난 11월 15일 서울 여의도 한국선주협회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학술논문 부문에 총 9편의 논문이 발표됐는데, UCC 부문에는 총 6편의 작품이 발표됐다.
차영두ㆍ강영우 학생이 발표한 논문의 제목은 ‘인천항 정보서비스의 실태 분석’으로서, 심사위원들로부터 지금까지 연구가 매우 부족한 인천항의 정보서비스와 관련해 이용자 인식조사와 웹 기능성 분석을 통해 인천항만공사 및 인천항 포털 사이트의 문제점을 제시하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점수를 받았다.

   혜움e 동아리는 학술동아리로서, 발표된 논문은 e-비즈니스학과에서 현재 실시하고 있는 한마 ACE사업의 세부사업인 동아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수행되었다. 올해 5월에 연구를 기획하여 조사 데이터 수집 및 분석과정을 걸쳐 총 6개월 동안 연구를 진행했다.

   e-비즈니스학과 학생들이 수상한 우수상은 학술논문 부문 2위에 해당하는 상으로서, 이날 시상은 한국해양수산개발원장이 수여했다.

   특히, 이날 수상은 국내 유수의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뿐만 아니라, 석사ㆍ박사 과정에 재학 중인 대학원생들의 논문들과 함께 경쟁하여 이룩한 성과로써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한편, 최우수 논문상에 해당하는 해양수산부 장관상은 정현재(인천대학교 동북아 물류대학원 박사과정) 학생이 수상하였는데, 정현재 학생 역시 우리 대학 e-비즈니스학과 졸업생으로서, 결과적으로 이날 행사는 우리 대학의 명예를 드높이는 계기가 된 행사였다. 앞으로 수상한 학생들의 많은 성장과 발전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