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근규 교수(미국 델라웨어주립대) 도서 출간
김근규 교수(미국 델라웨어주립대) 도서 출간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3.11.2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대학 유아교육과 90학번 … <아이의 미래, 아빠하기에 달렸다>

   우리 대학 출신 김근규 교수(미국 델라웨어주립대학교)가 최근 <아이의 미래, 아빠하기에 달렸다>라는 제목의 도서를 출간했다.

   김근규 교수는 우리 대학 유아교육과 90학번으로서 조지아주립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미국 델라웨어주립대 유아교육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대학 부속유치원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김 교수는 다년간 유치원 교사로 일하면서 현장 경험을 쌓았으며, 아빠와의 놀이와 교육이 아이들의 신체, 인지, 사회, 정서 발달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를 계속해오고 있다.

   <아이의 미래, 아빠하기에 달렸다>는 육아에 있어서 아빠 역할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한국과 미국의 유치원 현장에서 경험한 것과 학생과 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와 강의들을 통해 정리한 아빠의 좋은 습관 10가지를 소개한다.

   특히, 김 교수는 이 책을 통해 “아이는 부모의 말대로 움직이지 않는다. 부모가 행동하는 대로 따라할 뿐이다.”며 “사소해 보이는 생활 습관부터 철학이 담긴 생각 습관까지 이 책에서 소개하는 아빠의 10가지 습관을 통해 아이의 미래를 더욱 밝게 만들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프롤로그에 이어 ‘아빠는 개똥철학자’, ‘아빠는 위대한 미래학자’, ‘아빠는 못 말리는 질문쟁이’, ‘아빠는 둘도 없는 단짝 친구’, ‘아빠의 유산’ 등 1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