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국방기술품질원과 학ㆍ연 공동 협력 협약 체결
우리 대학, 국방기술품질원과 학ㆍ연 공동 협력 협약 체결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3.10.2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연구인력 교류 및 공동 연구과제 수행

  우리 대학(총장 박재규)은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최창곤)과의 학ㆍ연 공동 협력 협약식을 24일(목) 오전 11시 본관 국제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방산 업체 밀집지역인 창원에 위치해 지역 인재를 배출해 온 우리 대학은 국방 기술기획 및 품질경영 담당기관으로서 내년도 경남 진주로 청사 이전을 앞둔 국방기술품질원이 상호 연구인력 교류 및 공동 연구과제 수행을 통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국가 방위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앞으로 양 기관은 학ㆍ연 협동 석ㆍ박사과정 및 단기 연수과정 개설 등 전문분야의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인재 채용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겸임 교수 위촉 △공동 연구과제 수행 및 학술행사 개최 △연구장비 및 시험시설 공동 활용 △방위산업 및 국방벤처 육성 등을 위해 공동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우리 대학 박재규 총장은 “지역 방위산업 및 국방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국방기술품질원과의 상호 연구정보의 개방 및 공유, 전문 인력 간 소통과 협력을 보다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방기술품질원 최창곤 원장은 “향후 방위 산업이 국가 창조경제 구현에 핵심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국방분야 산학연 간 협력 증대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방기술품질원은 지난 1981년 창설된 이래 방위사업청 산하 연구기관으로서 우수 군수품 획득을 위한 품질보증 및 품질경영 업무를 수행하고, 국방과학기술의 조사ㆍ분석ㆍ평가 및 정보관리를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