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생활체육지도자연수원, 경남도교육청 연수기관 지정
우리 대학 생활체육지도자연수원, 경남도교육청 연수기관 지정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3.04.0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초ㆍ중등학교 체육교사 대상으로 직무연수과정 운영

  우리 대학 생활체육지도자연수원(원장 신석민, 체육교육과 교수)은 지난 3월 말 경상남도교육청으로부터 특수 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됐다.

  이에 따라 우리 대학 생활체육지도자연수원은 앞으로 초·중등교원 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하게 되는데, 전국의 초·중등학교 체육교사를 대상으로 이론과 실습 등 연수프로그램을 체육교육과 교수와 연계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연수프로그램은 요트연수 및 요트조종면허 취득과정, 골프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교사 연수를 통해 학교 체육 발전 및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한다.

  또한 방과 후 활동, 토요 스포츠데이 프로그램 등을 통해 초·중등학교 청소년들의 건강한 심신발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법에 따라 설치된 경남대 국가자격 3급 생활체육지도자연수원은 특별과정인 초·중등교원 직무연수뿐만 아니라 국가자격증 연수과정을 통해 42개 종목에 대한 3급 생활체육지도자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수자들은 공공(직장) 체육, 대규모 체육 시설업 등 생활체육 일선에서 지도자로 활동하며, 최근 여가 시간 활용과 건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그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다.

  올해 설립된 우리 대학 생활체육지도자연수원은 초·중등교원 직무연수를 비롯해 일반연수 전 과정을 실시하는 등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과정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