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호비서학과, 신입생 기초훈련 및 전체 학년 대면식 실시
경호비서학과, 신입생 기초훈련 및 전체 학년 대면식 실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3.04.0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호비서학과(학과장 윤태영 교수)는 3월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2박 3일 동안 산청 한우리연수원에서 신입생 50명을 대상으로 기초훈련을 실시했다.

  기초훈련은 경호비서학과 신입생을 대상으로 기본소양을 습득하고 공동체 의식과 리더십 함양을 목적으로 매년 3월에 실시되는 특성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기초훈련은 학생회에서 선발한 재학생 교관ㆍ조교의 지도하에 리더십 교육, 제식훈련, 체력훈련, 경호이론 및 장비교육, 경호 모의상황 조치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훈련에서는 진해 미 해군 함대지원부대 장교 및 장병들과의 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미해군의 Boot Camp를 체험하고 미해군들과 언어적ㆍ문화적 이해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교류 프로그램을 마치고 미 해군들은 학과 신입생들에게 기념선물을 전달하고, 향후 미 해군 기지 방문 및 하계 종합실무훈련 등에서 지속적인 상호교류를 약속하였다.

  또한 팀에너지운동센터(팀장 김성관, 06학번)을 초청하여 기초체력 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신입생들은 미 해군들과 함께 기구 운동 및 체력향상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학과 교수들도 숙식을 같이하며 특강과 기초훈련 입소식 및 퇴소식을 주관하였다.

  훈련을 마치고 3월 26일(화)에는 전체 학년 대면식을 통하여 재학생과 신입생들이 인사를 나누고 선후배 관계를 돈독히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학과에 대한 소속감과 공동체 인식을 증진시키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경호비서학과는 이번 기초훈련과 함께 매년 실시되는 안전관리교육, 하계방학 중 종합실무훈련, 2학기 현장체험 훈련 등의 학과 행사를 통해 경호ㆍ경비ㆍ보안 분야의 실습 및 실무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