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치료학과, 임상실습 강화를 위한 산업체 견학
물리치료학과, 임상실습 강화를 위한 산업체 견학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3.01.0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리치료학과(학과장 김성렬)는 1, 2,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2월 20일(목) 오전 충청북도 진천의 대한체육회 진천선수촌(스포츠의학과팀장 김미현)을 방문했다.

   이날 학생들은 진천선수촌의 사격훈련장을 비롯하여 수영장, 테니스장, 조정경기장, 배드민턴 훈련장 등을 견학했으며, 현재 훈련 중인 선수들을 만나 볼 수 있었다.

   또한 물리치료실 시설을 구경하면서 선수촌 팀장으로부터 앞으로 스포츠 물리 치료에 관한 전망과 비전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오후에는 근로복지공단 대구산재병원(병원장 이강우)을 방문하여 대구산재병원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시작으로 병원장 님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앞으로 재활이 차지하는 비중과 물리치료사의 역할에 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물리치료실 조창영 팀장의 소개로 수중물리치료실, 운동치료실, 전기치료실, 직업재활치료실 등의 시설을 견학하고, 시설 장비를 체험하고 물리치료실에서 근무하는 선생님들의 치료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었다.

   이번 산업체 방문을 통해 물리치료의 다양한 분야를 이론으로만 접하는 것이 아니고 실제적으로 치료실 환경을 눈으로 보고 물리치료사의 역할과 비중을 몸소 체험함으로써 자신의 적성에 맞는 물리치료 영역을 찾을 수 있는 계기를 갖게 되었다.

   이와 같은 행사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어져 대학생활 동안 많은 경험을 하여 전문가로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