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대학원, 보건복지부 지정 임상영양사 교육기관으로 선정
경남대 대학원, 보건복지부 지정 임상영양사 교육기관으로 선정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2.09.0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3월부터 임상영양사 교육과정 관련 과목 개설…11월 신입생 모집

 

본교 대학원(원장 이종붕)은 최근 보건복지부가 지정하는 임상영양사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임상영양사는 병원, 보건소 등의 의료기관에서 질병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 영양문제 수집, 분석 및 영양요구량 산정 등의 영양판정, 영양상담 및 교육, 영양관리 상태 점검을 위한 영양모니터링 및 평가 등을 수행한다. 또한 영양불량상태 개선을 위한 영양관리, 임상영양 자문 및 연구 등 질병별로 전문화된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 영양사이다.

 

보건복지부장관 명의의 임상영양사 국가자격제도는 지난 99년부터 대한영양사협회에서 영양사 자격증 소지자에 한해 전문 교육 후 민간자격증을 부여해 왔으나, 2010년 3월 제정·공포된 국민영양관리법에 의해 올해 3월 27일 이후부터 국가 자격으로 인정됐다.

 

임상영양사 국가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영양사 면허 취득 후 보건복지부로부터 임상영양사 교육기관으로 지정된 대학원에서, 올해부터 운영되는 2년 이상의 임상영양사 교육과정 수료와 3년 이상의 영양사 실무 경력을 충족해야 한다.

 

본교 대학원은 이번 선정에 따라 2013년 1학기부터 임상영양사 교육과정 관련 교과인 고급영양이론, 병태생리학, 임상영양치료, 고급영양상담 및 교육, 임상영양연구 등의 이론과목과 임상영양실습 등의 실습과목을 개설한다.

 

본교 대학원은 오는 11월 식품영양학 관련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임상영양사 교육과정의 입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