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림고 및 문성고와 특색과정 과제 수행 수료식 개최
봉림고 및 문성고와 특색과정 과제 수행 수료식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2.06.27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산학협력단 첨단분석센터(센터장 이찬원)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 창원봉림고와 창원문성고등학교에서 실시한 특생과정 과제수행 1학기 수료식을 지난 23일(토) 개최했다.

  

이번 과제 수행은 지난 3월 19일, 창원봉림고등학교(교장 강대하) 및 창원문성고등학교(교장 강신기)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진행된 것이다.

 

교육과정으로는 화학분석(김기호 교수), 전자현미경(이홍림 교수), 하천생태(전홍표 교수), X-선 분석(양성구 교수) 등이 있었으며, 창원봉림고 2학년 11명, 1학년 20명 그리고 창원문성고 1학년 20명 등이 위 과정을 수료했다.

 

이찬원 센터장은 “앞으로도 고교생들이 이러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자기계발에 많은 경험과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하였고, 4개월간의 교육과정을 통하여 고등학교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연구 과제들을 충실히 수행하여 이번 과정을 수료한 창원봉림고와 창원문성고 학생들에게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창원봉림고 강대하 교장과 창원문성고 강신기 교장은 “대학교와 고등학교가 연계하여 이 같은 교육과정을 고교학생들이 직접 참여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으며, 특화과정과 2학기 과정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