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구 교수 『웰빙보감2』 발간
김재구 교수 『웰빙보감2』 발간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2.06.0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건강스포츠학과 김재구 교수는 최근 자연주의 웰빙 라이프로 안내하는 『웰빙보감2』를 발간했다.

 

창원시체육회 진정원 사무국장과 함께 펴낸 이 책은 자연을 구성하는 흙, 물, 공기, 불 등의 요소를 잘 이용하여 자연에 가장 가깝게 생활함으로써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모두 9부로 이루어진 이 책의 제1부에서는 ‘맑은 공기를 마시자’라는 주제로 공기의 성분, 올바른 호흡법, 공기청정기 사용법 등을 자세히 소개한다. 또 3부 ‘건강을 지키는 식생활’에선 영양소의 올바른 섭취 방법, 질병을 고치는 식사, 음식에 관한 잘못된 상식 등을 안내한다.

 

이와 함께 잠의 중요성과 좋은 수면 습관, 먹는 물에 관한 진실, 주거생활, 바른 자세 등 일상 생활과 밀접한 건강상식을 설명해주어 건강 유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

 

특히 비만을 이기는 생활습관과 성인 질병에 대한 증상과 대처 방법을 사례를 들어가며 알기 쉽게 풀어 놓아 건강 생활의 지침서로 아주 적합하다.

 

김재구 교수는 경북대 사범대 체육교육과를 졸업한 뒤 University of Santo Tomas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본교 건강스포츠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학과장을 맡고 있다.

 

김 교수는 그동안 연구와 교육, 사회활동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 교육인적자원부 장관 표창, 대한체육회 회장 표창, 경남대 한마공로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