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호비서학과, 진로직업 체험프로그램 실시
경호비서학과, 진로직업 체험프로그램 실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2.06.0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호비서학과에서는 지난 6월 1일(금) 진해 안골포중학교 학생 40명을 초청, 문무관에서 진로직업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경호비서학과는 중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경호·경비·보안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과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시켰다.

 

체험 프로그램은 학과 소개 및 보안관련 직종과 업무 소개를 시작으로 기계경비실습실에서 보안장비(무전기, 검색대, CCTV 작동 등)에 대한 원리를 습득하고 직접 작동해 보도록 했다.

 

또한 위해상황 발생시 근접경호(도보, 차량)를 참관하고 직접 VIP와 경호요원이 되어 상황대처 연습을 하였고, 무도시범을 참관하면서 호신술을 직접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학생에게는 학과 배지와 흉장을 증정하기도 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여러 가지 첨단장비와 경호상황 및 호신술을 체험해 보면서 경호요원이 되기 위해서는 많은 지식이 필요하고 신변을 보호해야 하는 막중한 책임감이 뒤따른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새로운 경험을 통해 경호요원이 되어 보겠다는 꿈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프로그램에 참가하기를 잘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