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부, 법무법인 사무처리 실무교육 과정 수료
법학부, 법무법인 사무처리 실무교육 과정 수료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2.05.2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학부(학부장 허순철)에서는 지난 21(월) 본교 재학생과 졸업생을 위한 법무법인 사무처리 실무교육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 날 수료식에는 법학부 허순철 학부장, 윤진기, 변우주 교수와 허병도 박사, 정순근, 이승복 사무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 과정은 법무법인(로펌)과 변호사 사무실의 사무처리 관련 일자리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여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취업하기 좋은 조건을 만들어 주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이번 교육은 지난 4월 30일부터 이 날까지 3주간에 걸쳐 야간에 방과후 교육의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모두 24명의 학생과 졸업생들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으며, 법학부가 아닌 타 학과 학생들도 참가하여 교육을 받았다. 교육은 창원지방변호사회 소속 이창희 변호사 및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 사무실 사무장들이 담당하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법무법인 사무처리와 관련된 핵심 실무 외에, 법무법인과 변호사 사무실의 사무처리 고객만족을 은행 수준으로 향상시키자는 취지에서 경남은행 고객만족 전문강사인 조수민 강사를 초청하여 사무처리 예절 및 실습도 병행하여 외부의 동일 유사 교육프로그램과의 차별화를 시도하였다.

 

특히 법무법인 사무처리를 할 수 있는 지식을 가진 학생의 경우에는 기업 취업에도 상당한 장점이 될 수 있으며, 실제로 법무법인에서 일정한 경험을 쌓은 후에 그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으로 이직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법학부 학생뿐만 아니라 타 학과 학생들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한편, 이 과정은 2011년부터 법학부에서 실시해오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법무법인과 변호사 사무실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 지역의 법률서비스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