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선 교수, 영문 전문서적 <최신 식품포장 기술> 출판
이동선 교수, 영문 전문서적 <최신 식품포장 기술> 출판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2.04.2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식품생명학과 이동선 교수는 식품포장 분야의 영문 전문서적인 <최신 식품포장 기술>(Emerging Food Packaging Technologies)을 최근 출판했다.

 

이 책은 이동선 교수가 미국 럿거스(Rutgers) 대학교 식품과학과 Kit L. Yam 교수와 함께 공동 편저한 것으로, 세계적인 전문서적 출판사인 Woodhead Publishing에 의하여 출간됐다.

 

<최신 식품포장 기술>은 최근의 식품포장 기술의 개발 내용을 소개하고 있는데, 기능성 포장, 지능형 포장, 첨단 포장재료 개발, 환경친화적 식품포장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기술발전이 매우 빠르게 진행되는 식품포장의 동향을 과학기술적 측면에서 다루고 있는 이 책은 전체 21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분야의 세계적 전문가에 의하여 각 장이 집필되었다. 편저자인 Yam 교수와 이동선 교수는 전체적인 내용을 기획하고 각 분야의 저자와 협의하여 편집방향과 내용을 구성하였고, 직접 여섯 장을 집필하기도 했다.

 

현재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 회장과 전국식품공학교수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이동선 교수는 2011년 미국 럿거스 대학교에서 연구년을 보내면서 Yam 교수와 공동연구를 하던 중 이 책의 편집과정에 참여했다.

 

한편, 이 교수와 Yam 교수는 2008년에도 이탈리아 Milano 대학교의 Luciano Piergiovanni 교수와 함께 영문판 교재인 <식품포장공학>을 집필한 바 있으며, 이 교재는 현재 세계 여러 대학에서 식품포장학 전공 대학원의 교재로 사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