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원 박승원 팀장, 『2030 고뇌하는 당신을 위한 희망의 말』 출간
평생교육원 박승원 팀장, 『2030 고뇌하는 당신을 위한 희망의 말』 출간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2.03.3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평생교육원 박승원 팀장이 최근 『2030 고뇌하는 당신을 위한 희망의 말』(도서출판 무한)을 펴냈다.

 

‘박승원의 아침을 여는 1분 독서’란 제목으로 교직원과 지인들에게 매일 마음을 다스리는 글을 보내고 있는 저자는 이 책에서 동서양의 위대한 철학가 70인의 생각을 담아냈다.

 

특히, 철학가들의 말을 그대로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민과 문제에 대한 이해와 성찰을 통해 위로와 용기, 희망을 전하는 말을 담아내고 있다.

 

저자는 “마음의 눈이 어디를 보고 있느냐, 또 마음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모든 것이 달라 보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일이 우선이다”라고 강변한다. 그래서 책을 읽는 데서만 그치지 말고 독자들도 자기만의 생각 나래를 펼치길 바라고 있다.

 

다양한 소재와 현상의 본질을 꿰뚫는 뛰어난 분석력을 바탕으로 올바른 삶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희망의 말>은 ‘자신을 바라보라’, ‘배우고 생각하라’, ‘끝없이 도전하라’, ‘세상을 긍정하라’, ‘영원히 행복하라’ 등 모두 5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본교 경영학부 전하성 교수(전 대외부총장)이 평한 대로 ‘지금 고민하고 있는 모든 청춘들에게 희망과 행복의 길로 안내하는 지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