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교육과, 일본 나루토교육대학 및 부속중학교 방문
가정교육과, 일본 나루토교육대학 및 부속중학교 방문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2.02.1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가정교육과(김상희, 이수정 교수)는 1, 2, 3학년 19명의 학생과 함께 지난 1월 31일(화)부터 2월 3일(금)까지 일본 나루토교육대학과 부속중학교를 방문했다.

이 프로그램은 본교의 ‘한마 글로벌 리더스 어드벤처 프로그램(Hanma Global Leaders Adventure Program)’의 일환으로 실시된 것이며, 2009년부터 양 대학은 교환 방문을 실시해 왔다.

지난 2009년 2월에는 본교에서 나루토교육대학 방문했고, 2010년 3월에는 나루토교육대학 측에서 본교를 방문했으며, 이번에는 다시 본교 학생들과 교수들이 나루토교육대학을 방문하게 된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목적은 나루토교육대학교와의 교류 강화 및 일본 중학교 이해, 일본 문화 탐방 및 양국 문화 교류라는 두 가지를 가지고 이루어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양은지(3학년) 학생은 “나루토교육대학과의 교류 및 일본 중학교 수업 참관을 통해 학교교육의 이해와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이해가 깊어져 좋았다.”고 말했다.

학생들을 인솔한 김상희 교수는 “가정교육과 졸업생들의 진로 및 임용고사에서의 성과에 대해 장시간에 걸친 대화로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의미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일본 문화 탐방 및 양국 문화 교류를 위해 나라, 교토, 오사카 등의 역사 유적지를 탐방함으로써 역사관을 되새겼다. 그리고 최근 한류 문화의 전파에 착안하여 양교의 학생들이 각국의 대중문화를 소개하고 논의하는 등 학생들 간에 관계를 돈독히 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