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과 해외 중등학교 현장 이해 프로그램 실시
영어교육과 해외 중등학교 현장 이해 프로그램 실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2.02.0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영어교육과(학과장 조미원)는 지난 1월 16일(월)부터 21일(토)까지 홍콩 칭청 중‧고등학교(The Hong Kong Taoist Association Ching Chung Secondary School)에서 중등학교 현장 이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본교의 ‘한마 글로벌 리더스 어드벤처 프로그램 (Hanma Global Leaders Adventure Program)’의 일환으로 실시된 것이며, 작년 1월에 있었던 양교의 교류전이 시발점이 되었다.

  학생 2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크게 2개 영역으로 나뉘어져 1영역에서는 학교 탐방, 영어수업 참관 및 수업 실연 등이 실시되었고, 2영역에서는 양국 문화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양국 문화 교류 프로그램 운영 시에는, 홍콩 학생들이 자체 제작한 창작 뮤지컬, 중국 전통 춤 등을 감상하고 실연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본교 학생들은 K-pop 소개, 태권도 시범 및 전수 등을 통해 한국 문화를 알리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마 글로벌 리더스 어드벤처 장학금을 수여받아 본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양교에서 제공한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글로벌시대에 부응하는 예비교사로서의 능력과 적응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 리더로서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자기계발의 발판이 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