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경찰학과, 올해 경찰공무원 41명 배출 ‘쾌거’
본교 경찰학과, 올해 경찰공무원 41명 배출 ‘쾌거’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1.12.1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ㆍ울산ㆍ경남 대학 중 최고 합격률 자랑

  본교 경찰학과(2012학년도 교육조직 기준)는 2011년 경찰공무원 채용시험에서 총 41명의 최종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경찰학과는 지난 2000년 학과 창설 이후 매년 30여 명의 경찰공무원과 그 외 다수의 일반공무원을 배출하고 있는데, 올해 경찰공무원 공채시험에서 무려 41명이나 배출하는 쾌거를 이룬 것이다.

  지역별 합격자 현황을 보면 경남지방경찰청에 25명이 합격해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경찰행정특채에 6명, 부산 3명, 서울 2명, 울산 2명, 경기 2명, 대구 1명 등 총 41명이다.

  이같은 최종합격자 수는 부산ㆍ울산ㆍ경남지역 대학 중에서 최고를 기록한 것이며, 전국의 경찰관련 학과 중에서도 Top 5 안에 드는 성적이다.

  그동안 경찰학과에서는 보다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기 위해 합격생 특강, 공무원시험 준비반 운영, 면접특강, 현장실습, 전공 교수와의 면담을 수시로 실시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경찰행정학전공(경찰학과)은 지난 2000년 부산ㆍ울산ㆍ경남지역 최초로 설립된 학과로서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부산ㆍ울산ㆍ경남지역 대학 중에서 해마다 가장 많은 수의 경찰관을 배출해왔다.

  특히 행정대학원 경찰학과는 울산지방경찰청장과 다수의 경찰서장을 비롯한 100여 명의 현직 경찰관이 졸업한 최고의 경찰학과이며, 기타 형사사법 분야와의 연계를 통해 최고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