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음악교육과 이근화 교수 독창회 8일 개최
본교 음악교육과 이근화 교수 독창회 8일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1.11.0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이근화 교수(음악교육과)가 오는 8일(화) 오후 7시 30분 마산 3‧15아트센터 소극장에서 독창회를 개최한다.

  바리톤 이근화 교수는 오스트리아 국립 모짜르테움 음대 성악과를 수석으로 졸업했으며,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극동국립예술대학 명예 예술학박사학위를 수여받았다.

  이 교수는 이번 독창회에서 토스티의 ‘슬픔’과 ‘고뇌’, 글룩의 ‘오 나의 아름다운 사랑’, 슈베르트의 ‘들장미’와 ‘자장가’, 브람스의 ‘자장가’ 곡을 묵직하면서도 아름다운 목소리로 가을밤을 수놓는다.

  이와 함께 한국 가곡으로 잘 알려진 김동환의 ‘그리운 마음’, 장일남의 ‘비목’, 하대응의 ‘못잊어’ 등도 들려준다.

  특히 이번 독창회에선 경남대 음악교육과 동료교수 및 평생 내조자로서 그리고 음악 인으로서의 길을 함께 걸어 온 김화자 명예교수(전 대구가톨릭대 교수)의 피아노 반주를 곁들인다.

  한편, 이 교수는 경남대 음악교육과 교수로 37년간 재직하면서 우리 지역의 음악 예술 활동의 초석을 놓는데 이바지했으며, 서울시향, 부산시향 등의 협연 그리고 일본, 호주 등에서의 독창회 등 수백회의 음악회에 출연했다. 특히 마산시립합창단 초대 상임지휘자로서 12년간 활동하기도 했다.

  이같은 왕성한 활동을 인정받아 지난 1981년 오스트리아 정부 학술연구성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제10회 경상남도 문화상, 마산시 문화상, 한마공로상 등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