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원단 창업동아리 성과 발표회
창업지원단 창업동아리 성과 발표회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0.11.1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교 창업보육관은 지난달 27일 창업지원단 창업 동아리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성과 발표회는 그동안 창업지원단이 창업동아리들의 지원해왔던 활동에 대한 보고와 지금껏 지원해왔던 6개의 경남대 내 창업동아리(D&F, ETI, BitLED, AIGENE, KUSPL팀)들의 성과를 중간 보고하는 자리로서, 지금까지 해왔던 활동들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 해 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지원받은 동아리의 각 회장들은 이날 발표에서 간단히 동아리와 아이템에 대해 소개하고, 지금까지 지원받은 상금을 이용해 직접 아이템을 실현화하는데 있어 어려웠던 점과 좋았던 점 그리고 현실과 생각했던 부분에 대한 차이점에 대해 간단히 소개했다.


  또한 각 교수님들과 창업 멘토로 구성된 6명의 분들이 자리하여, 학생들의 발표를 듣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아이템을 직접 실현화하는 과정에서 생각보다 아이템의 질이 떨어진다거나 다른 문제가 생기는데 대한 문제점을 토로했으며, 멘토들은 그에 따른 적절한 해결방안을 제시하여 학생들의 고민을 덜어주었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점에 봉착하여, 좌절하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또 다른 희망을 심어주어 지금껏 심사위원으로서 학생들을 평가해왔던 각종 창업경진대회와는 다르게 학생들을 사업가로서 바라보는 시각을 통해 좀 더 따뜻한 시간을 가질 수 있고 솔직하고 편안하게 문제점에 대해 물어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발표에 학생들은 아이템을 직접 실현화하여 직접 상품을 제시하며 설명하여 멘토들의 눈길을 끌었으며, 아이템과 문제점에 대한 멘토들의 이해를 도울 수 있어 좀 더 적절한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