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창업아이템 공모전 당선
2010 창업아이템 공모전 당선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0.10.0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와 경남로봇산업진흥재단에서 주최한 2010 창업아이템 공모전에서 경남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여학우들이 우수상에 당선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경남지역의 첨단산업의 새로운 메카를 찾는다는 취지로 시작되어 다양한 아이템들을 발굴해내 지역 업계와 협력을 이끌어내기 위한 것이다.

  본교 천수정 (정보통신과·3)외 2명은 ‘공순이’라는 팀을 기획해 ‘반짝반짝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LED 모듈을 이용한 가격표시기’라는 아이템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천수정 양은 인터뷰에서 ‘학술동아리를 계기로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이렇게 수상하게 될 줄은 몰랐다. 행사 당시에는 우리가 가장 어리고 경험이 없는 팀이라 걱정했는데 수상을 하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도 더욱 정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천수정 양이 당선된 아이템은 중앙통제시스템 방식의 LED 라벨로 대형마트에서 사용하는 플라스틱 종이 라벨을 LED 모듈로 대체, 홍보성을 높이고 비용을 경감하고 데이터베이스를 중앙에서 일괄관리하면서 실시간 가격변동에도 매우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반영구적이라 환경보전의 의의가 있으며 매장 내 상품광고 효과를 특화할 수 있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7일 오전 11시 창원컨벤션센터 선퍼런스홀 301호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