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대학생들도 경남대 영어 연수 프로그램에 참가
일본 대학생들도 경남대 영어 연수 프로그램에 참가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0.03.29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7일까지 4주간, 필리핀 현지 연수원에서

우리 대학 자매대학인 일본 야마구치현립대학(학장 에사토 켄스케) 학생 7명과 직원 1명 등 모두 8명이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7일까지 4주간 우리 대학 필리핀 해외 어학연수원에서 영어 연수를 받았다.

 전체 연수기간 4주 동안 학생들과 함께 연수를 곁에서 직접 지켜 본 미국인 지도교수 히긴스(Higgins) 박사는 무엇보다도 3개국(한국, 일본, 필리핀) 학생들을 한 방에 함께 머물게 하여 서로의 모국어들을 쓸 기회를 줄여서 영어로 말할 기회를 극대화한 것이 가장 인상적이었고, 매일 1시간씩 진행된 일대일 회화수업(One-On-One Tutoring)이 학생들에게 영어로 말할 수 있다는 많은 자신감을 불어 넣어 줬다고 수료식 소감에서 밝혔다. 아울러 이번 연수의 성공이 향후 이 연수가 나아갈 방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거라고 확신했다.

우리 대학 필리핀 영어연수원 사무국에 파견 중인 정성윤(대외교류처 과장)은 “무엇보다도 3개국 학생들이 모여 서툴더라도 영어로 서로 대화를 하려고 노력하는 모습들이 보기 좋았다. 山口縣立大學(야마구치현립대학)과의 이번 프로그램이 어느 정도 안정화 되면 영어교육을 필요로 하는 국가의 다른 자매대학들도 동참해 줄 것이라고 믿는다. 이런 게 곧 국제교류가 아니겠냐”며 연수결과에 만족해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