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학부 동아리 사이버나라, 삼성SDS 견학
e-비즈니스학부 동아리 사이버나라, 삼성SDS 견학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10.01.27 12: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T사업현장의 미래전망 및 발달수준을 알 수 있는 귀중한 기회

 e-비즈니스학부 사이버나라 동아리(지도교수:오창규) 재학생들이 지난 1월 18일(월) 지도교수의 인솔 하에 삼성SDS 본사(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를 다녀 왔다. 참가 학생들은 동아리 활동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3~4학년 학생들(김형환, 조경인, 조준오, 양연지, 최민, 한은실)로 구성되었다.

이번 견학은 대학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정보통신 선두 기업인 삼성 SDS를 견학함으로써 국내 IT 산업의 현황과 미래를 살펴보고, 현업 종사자로부터 실무에 대한 현장 교육을 통해 전공학습 동기 부여 및 향후 취업 능력을 제고하기 위함이었다. 견학 프로그램 내용은 삼성SDS소개, 현황 및 IT 관련 시설 견학(삼성 SDS 이상원 수석), IT 서비스 산업 특강(삼성 SDS 김용업 수석), 신입사원과의 대화를 통한 취업 준비 간담회(삼성 SDS 이정문 사원)를 통해 앞으로의 진로 선정에 있어서 좋은 기회가 되었다. 특히 수많은 프로젝트의 경험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보유한 삼성SDS는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최적의 통합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다. 삼성 SDS는 서초&분당, 수원, 과천&구미 등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각국에 활동하고 있으며,  2010년 Global Top 10 Premier IT서비스 기업에 들기 위해 U-city, RFID, EO의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공공, 금융, 서비스, SOC제조, 기타 등의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견학을 통해 삼성SDS에서 실시되고 있는 IT사업의 프로그램을 직접 관찰함으로써 학부생들은 미래 IT 사업영역의 실무자로 나아가는 바탕이 되어 IT사업현장의 미래전망 및 발달수준을 알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갖게 된 소중한 체험의 장이 되었다.

 사이버나라 동아리는 본교 취업 동아리로 선정되었으며, 교내외 각종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홈페이지 및 쇼핑몰 구축에 뛰어난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역 중소업체 홈페이지를 구축한 실적을 가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대신 엔지니어링(http://www.daeshineng.co.kr), 대한물류(http://www.daehan-ct.co.kr) 홈페이지를 구축하였으며, 대학 졸업작품을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기 위한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인 ‘Biz-Art’를 개발 중에 있으며, 현재 prototype이 완성된 상태이다. 웹사이트 주소는 http://www.biz-art.co.kr/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준오 2010-01-28 16:51:06
올해에도 사이버나라 대박나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