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 석사과정, 볼보코리아(주) 석위수 CEO 초청 특강
경영대학원 석사과정, 볼보코리아(주) 석위수 CEO 초청 특강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9.11.2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위수 볼보코리아(주)의 대표이사는 지난 11월 25일(수) 오후 7시 우리 대학 경상관에서 열린 경영대학원(원장 : 신경철) 석사과정 기업CEO 초청 특강에서 <2009-2010 GLOBAL 경기전망과 제조업 경쟁력 제고> 라는 주제로 경제적 이론과 실제 사업경험담을 토대로 강의를 하였다. 이날 강의에는 경영대학원 석사과정 원생 뿐 아니라 취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경제에 관심 있는 학부생들로 130여명이 참여하여 진지하고 열띤 강의가 되었다.

2009년과 비교하여 2010년의 Global 경기전망, 제조업 경쟁력 제고, 산업 Paradigm Trend, Leadership Development의 세부설명과 함께 한국 경제전망에 대한 긍정적 입장과 “정도를 지켜야”회사가 발전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7 habit을 설명하면서 자기 자신에게 있는 하나가 남에게 전달되거나, 없어지게 된다면 또 다른 하나를 자기 자신에게 채워 넣는 습관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하나가 팔리면 하나를 만든다(SOMO : Sell the One, Manufacture the One)' 는 무재고 원칙을 고수하면서 볼보건설기계의 생산시스템을 획기적으로 전환, 만년 적자기업을 수익성 높은 알짜회사로 탈바꿈시켜주는데 큰 기여를 했다.

석사장은 경북 성주 출신으로 고려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대한석유공사, 삼성중공업을 거쳐 1998년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생산담당 이사로 합류한 후, 창원공장장, 2003년 볼보건설기계 굴착기 사업부문 글로벌 생산총괄 부사장을 역임하고, 2009년 11월 1일부로 볼보그룹코리아 최초의 한국인 사장으로 발탁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