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교 63주년 기념식 행사 가져
개교 63주년 기념식 행사 가져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9.05.2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대학(총장 박재규)는 5월 20일(수) 오전 11시,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개교 63주년 기념식을 갖고, 근속 및 유공교직원에 대한 공로상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은 고현욱 경제무역학부 교수와 배태순 사회복지학부 교수가 대통령표창을, 김정대 인문학부 교수 외 4명이 교육과학기술부 장관표창을 강옥주 식품영양학과 전임석좌교수가 보건복지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고, 윤덕중 국제언어문화학부 교수 외 13명이 30년 근속공로상을, 윤복희 미술교육과 교수 외 21명이 20년 근속공로상을, 한정석 문화콘텐츠학부 교수 외 13명이 10년 근속공로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날 박재규 총장은 기념식사에서 “지구촌 환경 변화와 세계 경제 불황의 여파로 과거 그 어느 때 보다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으므로, 냉철한 현실 인식을 바탕으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무한 경쟁 체제에서 대학 사회의 교육 경쟁도 더욱 치열해 지고 있으므로 고등교육의 글로벌 표준을 내세워 대학의 과감한 변화가 요구되며 앞으로 신입생 충원이 어려운 부실 사립대학들은 과감하게 퇴출될 것이다.”고 말하면서, “창의적 실용주의를 바탕으로 특성화와 차별화에 최선을 다하여 지역의 발전을 선도하고 지역민이 사랑하는 알찬 대학을 만들고,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대학 경영으로 장차 닥쳐올 사립대학의 위기를 의연하게 대처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